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에는 대구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이 자리 잡고 있다. 나는 이번 주말에 그곳에서 가족들과 함께 2가지 무료 혜택을 받아 아쿠아리움을 매우 저렴하게 즐길 수 있었다. 오늘은 그 꿀팁을 소개하고자 한다.
무료 이용 방법
생일 당일 앞뒤 2일간 무료입장 및 동반 1인 30% 할인
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은 생일자에게 생일 당일 앞뒤 2일간 무료로 입장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. 즉, 생일이 1월 2일이면 1월 1일~3일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.
그뿐만 아니라 동반자 1인에게 30% 할인까지 제공해 준다. (원래 입장 가격 자세히 보기)
36개월 미만 아기 무료입장
이와 더불어 36개월 미만 아기의 경우에도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. 다만,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증빙서류가 필수이다.

위 두 혜택을 이용해 우리 가족은 3명 합해서 총 20,300원에 아쿠아리움을 즐길 수 있었다. 원래대로 돈을 냈다면
성인 – 29,000원 / 어린이 – 25,000원이므로 총 83,000원을 내야 했을 것이다.
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 아쿠아리움 이용 후기
다양한 해양 생물 관람



우선, 아쿠아리움이라는 이름답게 평소에 보기 힘들었던 특이한 해양 생물들을 관람할 수 있어 좋았다. 상어, 가오리, 나폴레옹이라는 특이하게 생긴 물고기, 긴목거북이 등 TV에서도 접하기 힘든 특이하고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었다. 딸아이 역시 특이한 해양 생물들을 관람하며 신기해하면서도 즐거워했다.
의외로 많았던 지상 생물 관람



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 중간쯤부터는 해양 생물이 아닌 지상 생물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. 토끼, 새, 뱀, 미어캣, 수달 등 다양한 종류의 지상 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었다. 그리고 동물의 수도 의외로 은근히 많아서 좋았다. 거북이 만지기, 금붕어 먹이 주기 등의 체험 코너도 있었지만, 동물들의 휴식 시간에 겹쳐 체험하지는 못했다.
인어 공연(안녕, 인어)



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에서는 1~2시간 간격으로 인어 공연을 진행한다.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다. 우리 딸아이는 아쿠아리움을 갔다 온 이후에 인어 공주 얘기만 계속해서 할 정도이다. 위 사진은 공연 시작 10분 전 사진이다. 10분 전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대기하고 있는 인원이 많았다. 겨우겨우 외곽 쪽 맨 앞쪽에 앉을 수 있었다. 맨 앞줄에서 보고 싶다면 10분 전까지는 미리 인어 공연을 하는 장소에 가 있는 것을 추천한다.
포토존



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었다.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즐겨 하는 분들에게는 아쿠아리움 관람과 더불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 관람 후



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의 또 다른 장점은 관람 후에도 즐길 게 많다는 것이다.
우선, 아쿠아리움에서 나오면 바로 앞에 주라지 파크라고 대형 코끼리와 거미의 석조물? 있는 야외 공간이 있다. 이곳에서는 무료로 짧은 기차도 탈 수 있다.
다음으로, 신세계백화점 내에 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쇼핑도 할 수 있다.
마지막으로, 아쿠아리움이 있는 9층과 바로 아래 8층 그리고 지하 1층은 식당가로서 가족들끼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식당들이 자리 잡고 있어 식사까지 해결할 수 있다.
정리하자면 생일 때 대구에서 아이와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가 대구 신세계백화점 9층 아쿠아리움이라고 생각한다. 아직 이곳을 이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에게 생일 전후로 날을 잡아 아이와 함께 방문해 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.
대구 신세계백화점 관련 리뷰
- 8층 식당 페스틴캐주얼 후기 (자세히 보기)